NF 소나타 마케팅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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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17:2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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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현대는 지난해 NF의 출시 이후, 올해 9월 그랜저 TG, 그리고 프로젝트 CM과 BH 등 현대에서 출시되는 전 차종에 대해 패밀리 룩을 채택하는 등, 장기적인 계획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및 브랜드 정체성 강화 strategy을 실행BMW나 벤츠, 아우디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을 꾀하고 있다
2) 상품strategy
현대자동차는 EF 소나타를 발표하면서부터 이름만 소나타를 유지하고 엔진과 프레임, 디자인 등 풀 모델 체인…(투비컨티뉴드 )
현대자동차의 외부와 내부환경을 분석하고 NF 소나타 마케팅전략을 분석한 리포트 입니다.NF소나타 , NF 소나타 마케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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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다.
목 차
Ⅰ.현대자동차 紹介(소개)
Ⅱ.외부 environment 分析(분석)
1. 시장分析(분석)
1) 자동차 시장 分析(분석)
2) 중형차 시장 分析(분석)
3) 경쟁사 分析(분석)
4) 소비자 分析(분석)
5) 해외시장分析(분석)
2. 지금의 상황
3. 앞으로의 展望
Ⅲ.내부 environment 分析(분석)
1. 긍정적인 면
2. 부정적인 면
3. STP strategy分析(분석)
Ⅳ. SWOT 分析(분석)
1. 강점 (Strengths)
2. 약점(Weaknesses)
3. 기회(Opportunities)
4. 위협(Threats)
Ⅴ. marketing 믹스 分析(분석)
1. 제품 strategy
2. 가격 strategy
3. 유통strategy
4. 촉진 strategy
Ⅵ. 結論(결론)
1. 제품strategy
1) 브랜드 strategy
1985년 스텔라를 기반으로 고급 옵션을 장착한 모델로서 소나타는 시판된 이래로 소나타1~3, EF 소나타, NEW EF 소나타, 그리고 지난 2004년 9월 NF 소나타에 이르기까지 10년여 동안 국내 중형차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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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 소나타 마케팅 analysis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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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외부와 내부環境을 analysis하고 NF 소나타 마케팅戰略을 analysis한 리포트 입니다. 기존 소나타 1, 2 ,3가 시리즈마다 번호를 부여함으로서 기존 모델의 후속 모델이라는 점을 강조했다면, EF 소나타 이후로 소나타는 ‘현대’라는 울타리가 아닌 소나타 자체로서 하나의 브랜드로 고객들의 의식 속에 자리 잡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