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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와 기술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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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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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산업 , 문화와 기술의 만남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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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와 기술의 만남에 대한 글입니다.


Ⅰ.서론
Ⅱ.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culture콘텐츠의 동향
1.디지털 기술과 culture콘텐츠 page 2
1)기술발달에 따른 산업 중심가치의 變化
2)디지털 culture콘텐츠 산업구조
3)콘텐츠산업의 성장성
4)culture콘텐츠사업의 디지털화 가능성의 정도
5)디지털 기술에 따른 콘텐츠 제작시장의 구조變化
6)culture콘텐츠산업분야의 디지털화 제작수준과 갈등양상

2.세계 culture산업의 동향과 展望(전망) page 7
1)주요 culture콘텐츠의 시장 展望(전망)
2)누리망 콘텐츠의 시장 展望(전망)
3)세계게임시장 규모의 展望(전망)

Ⅲ. 우리나라 culture콘텐츠산업의 동향 및 결점
1.우리나라 culture콘텐츠산업의 동향 page 9
1)우리나라 culture콘텐츠산업의 present condition
2)우리나라 culture산업과 외국에 대한 저작권료
3)디지털culture콘텐츠의 분야별 업체 수 및 2000년 매출액 추정치
4)세계 산업environment의 긴장감과 우리나라의 경쟁력

2.우리나라 콘텐츠산업의 결점 page 11
1)낮은 세계시장 점유율
2)낮은 시장 경쟁력
3)전문인력 유입의 부족과 취약한 투자 environment
4)제도적 법적 지원의 미비 및 기타 결점

Ⅳ.結論



2)낮은 시장 경쟁력
음반산업을 제외하고는 우리나라의 culture콘텐츠산업은 대부분 세계 시장에서 상당한 경쟁을 요하고 있따 반면에 우리나라의 culture콘텐츠산업은 아직까지 경쟁력 수준이 매우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는데 누리망 기술을 바탕으로 한 culture콘텐츠산업의 디지털화가 우리나라의 culture산업의 지위를 향상시킬 것으로 展望(전망) 하고 있따

3)전문인력 유입의 부족과 취약한 투자 environment
우리나라는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저해하는 요인들이 많이 있는데 특히 전문지식과 창의력을 가진 인력이 양적과 질적으로 부족한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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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제도…(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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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콘텐츠 시장의 저해요인>



또한 디지털 culture콘텐츠 산업은 막대한 자금을 필요로 하나 아직까지 수익환원이 불투명하므로 투자 또한 극히 부진한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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