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기업분석및 경영 marketing 戰略 분석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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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15: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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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죽은 foundation(창업)이래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대표적 글로벌브랜드로서 점점 도약하고 있는 본죽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더욱 더 발전된 글로벌화를 대하여 위하여 問題點과 그에 대한 改善점과 향후 future(미래)에 본죽이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Ⅰ. 죽 시장의 現況(현황) 과 問題點
한국인의 입맛이 계속 서구화되고 무공해 식품이나 유효기간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외식을 즐기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편리성이 있다면 다소 비싸더라도 제품을 구입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급속도로 성장하는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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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001년 본죽은 프렌차이즈 컨텐츠 개발에 착수하여 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점을 개설한 후 foundation(창업) 4년 만에 전국에 65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였고, 한 달 매출 120억원대를 달성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또한 웰빙 신드롬으로 인한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증대되어 이로 인해 건강식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죽은 죽이라는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 연구하여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였으며, 정크 푸드라고도 불리는 패스트푸드의 반대관념인 ‘슬로우 푸드’라는 관념으로 죽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웰빙 식품으로 상품화하였다.
레포트/경영경제






본죽
기업analysis및 경영strategyanalysis.
보고서 개요
이번 발표 주제를 본죽으로 정하여 많은 토론과 조사를 하였다. 이러한 strategy과 더불어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국내에서 대성공을 이루었다고 평가받고 있는 본죽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까지 눈을 돌려 2004년 11월에는 日本 , 미국, china(중국) 에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고 2005년 5월에는 日本 내에 법인을 설립, 같은 해 7월 국내 죽 전문 프랜차이즈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日本 동경에 본점 1호점을 오픈하여 우리나라의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