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경영environment에 서의 블루오션strategy 체계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06:23
본문
Download : 현대 경영환경에서의 블루오션전략 체계화.hwp



현대 경영environment에 서의 블루오션strategy 체계화
현대,경영환경에,서의,블루오션전략,체계화,자연과학,레포트
Download : 현대 경영환경에서의 블루오션전략 체계화.hwp( 73 )
순서
설명
현대 경영environment에 서의 블루오션strategy 체계화
레포트/자연과학
현대 경영환경에 서의 블루오션전략 체계화 , 현대 경영환경에 서의 블루오션전략 체계화자연과학레포트 , 현대 경영환경에 서의 블루오션전략 체계화
현대 경영환경에서의 블루오션전술 체계화
1. 시장 경계선의 재구축
- 기업을 경쟁의 레드오션에 빠트리는 6가지 가설
① 산업을 유사하게 규정짓고 업계에서 베스트가 되는 것에 포커스를 둔다.
2. 대안 산업의 watch
- 대안품
기능과 형태는 다르나 동일한 목적을 가진 제품이나 서비스
예) 영화관과 레스토랑 - 저녁 외출을 즐기는 대안 상품
- 넷제츠는 일반 flight(항공)기와 전용 비행기의 좋은 점은 살리고 다른 요소들은 제거하거나 줄임으로써 고객들이 일반 flight(항공)기의 낮은 고정비용(flight(항공)...
현대 경영환경에서의 블루오션전술 체계화
1. 시장 경계선의 재구축
- 기업을 경쟁의 레드오션에 빠트리는 6가지 가설
① 산업을 유사하게 규정짓고 업계에서 베스트가 되는 것에 포커스를 둔다.
④ 해당 산업이 공급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범위를 유사하게 규정한다. 대부분의 산업에서 산업 참가자들 간의 근본적인 전술적 차이점은 소수의 전술적 그룹에 의해 나타난다.
③ 구매자, 사용자, 影響력 자 등 같은 구매자 그룹에 포커스를 둔다.
일반적으로 전술적 집단들은 가격과 성과라는 두 측면을 토대로 대략적인 계층이 만들어진다. 기존의 전술적 그룹에서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key point(핵심) 은 고객들로 하여금 한 상품 그룹에서 다른 그룹으로 이동하게 만드는 요인이 무엇인지 이해함으로써 좁은 터널 비전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이다. 넷제츠는 이러한 discrimination화를 통해 수 십억 달러 규모의 블루오션을 창출했다.
3. 산업 내 전술적 그룹 watch
- 전술적 그룹
유사한 전술을 추구하는 산업 내 기업들의 집단을 말한다.
⑥ 흔히 그들 산업이 처한 동일한 경쟁적 위협 요소에 초점을 두는 전술을 택한다.
⑤ 해당 산업의 일반적 property(특성)인 기능적 또는 감성적 성향을 수용한다.
⑤ 해당 산업의 일반적 property(특성)인 기능적 또는 감성적 성향을 수용한다.
③ 구매자, 사용자, 影響력 자 등 같은 구매자 그룹에 포커스를 둔다.
④ 해당 산업이 공급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범위를 유사하게 규정한다.
- 예1) 커브스(여성 전용 헬스클럽)
커브스는 미국 피트니스 산업에서 일반 헬스클럽과 가정용 운동 program이라는 두 전술 집단의 경쟁적 이점을 전면에 내세우고 그 밖의 다른 것들은 없애거나 줄였다.
② 일반적인 통념에 따라 전술적 그룹을 분류하고 그룹 내 게임에서 이기려고 애를 쓴다.
⑥ 흔히 그들 산업이 처한 동일한 경쟁적 위협 요소에 초점을 두는 전술을 택한다.
2. 대안 산업의 watch
- 대안품
기능과 형태는 다르나 동일한 목적을 가진 제품이나 서비스
예) 영화관과 레스토랑 - 저녁 외출을 즐기는 대안 상품
- 넷제츠는 일반 flight(항공)기와 전용 비행기의 좋은 점은 살리고 다른 요소들은 제거하거나 줄임으로써 고객들이 일반 flight(항공)기의 낮은 고정비용(flight(항공)권 가격)과 변동비용(유지관리 비용)으로 전용 비행기의 편리함과 속도를 누릴 수 있게 했다. 커브스는 거의 대다수의 여성…(To be continued )
다.
② 일반적인 통념에 따라 전술적 그룹을 분류하고 그룹 내 게임에서 이기려고 애를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