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원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07:56
본문
Download : 경영학 원론.doc
,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원론
Download : 경영학 원론.doc( 28 )
순서





서론
1. 맥도날드[McDonald`s Corporation]
본론
1. 맥도날드의 위치
2. 맥도널드 swot 分析
3. 4P分析
4. 성공요인
5.현재의 위기
맥도날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3. 4P分析
(1) 촉진관리(Promotion)
1)판매촉진 - 매달 각기 다른 행사를 실시
2)광고 - 맥도날드의 광고는 매달 바뀌는 행사를 고객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달별로 광고를 새롭게 제작한다. 맥도날드 광고의 주요 특징은 유머 소구의 메시지 전달방법을 사용한다는 것과 많은 어린아이들의 출현으로 제품에 대한 그리고 맥도날드 기업에 대한 진실성을 보여 신뢰감을 높이려는 의도를 갖고 있따
3)PR - 각매장의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거나 각종 사내 게임대회를 실시하여 해외 연수도 보내주고 또한 사내 방송을 실시하거나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컴퓨터망을 설치하여 그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욕구를 충족하고 있따
4)인적판매 - 인적판매란 판매원이 고객과 직접 대면하여 쌍방향 대화에 의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말하는데 맥도날드는 이것의 일환으로 매장에 테스라는 직책을 두고 고객들과의 만남을 주로하는 임무를 주고 있따
(2) 제품(product)
이중, 더블치즈버거, 특불버거, 더블햄버거, 빅맥과 같은 버거들은 다른 패스트푸드 점에서 볼수 없는 맥도널드만의 버거로 볼수 있따…(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학원론 , 경영학 원론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원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