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6:49
본문
Download : 국제 마케팅_2082952.hwp
비교 우위는 생산요소의 국가간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전제로 하며 따라서 국가간 이전이 불가능한 입지 특유의 우위라 할 수 있따
경쟁우위는 최근 국가 차원에서도 논의 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기업을 analysis단위로 하며, 한 기업이 다른 기업에 비해 보다 저렴하거나 우수한 상품 및 서비스를 생산, 판매 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1.비교우위와 경쟁우위의 비교설명(explanation).
비요우위란 국제무역 현상을 설명(explanation)할 때 등장하는 관념으로 비교대상은 국가이면 analysis단위는 산업이다. 이러한 기업 차원에서의 경쟁우위는 기업 자체의 국가간 이동이 가능할 뿐 아니라, 생산요소의 국가간이동도 국제화시대의 特性으로 인해 제한적이나마 가능하기 때문에 입지특유의 우위가 아니라 기업특유의 우위라고 할수 있따기업이 가질수 있는 경쟁우위는 원가상의 우위와 差別화 우위 두가지로 생각해 볼수 있따
원가우위란 제품과 서비스의 생산및 marketing 과정과 관련되 제반…(투비컨티뉴드 )
2.시장세분화,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레포트/경영경제
다. 국제마케팅중간고사 , 국제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국제마케팅중간고사






Download : 국제 마케팅_2082952.hwp( 49 )
국제 마케팅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국제 마케팅
설명
국제 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즉 노동,자본 등의 생산요서 부존량 차이 등으로 인해 한 국가가 특정 산업에 있어 다른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생산비가 적게 든다는 것이 바로 비교우위의 요체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