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체제가 가져온 부익부 빈익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2:11
본문
Download : IMF 체제가 가져온 부익부 빈익빈.hwp
저소득층일수록 가구주가 일을 해 벌어들인 근로소득의 비중이 높았고, 고소득층일수록 재산소득-부업소득의 비중이 높게 나타난 것도 IMF체제의 특징이다. 이러한 빈부격차의 심화는 심각한 사회불안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IMF이후 부인부 빈익빈 현상에 대한 여러 자료들을 수집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Download : IMF 체제가 가져온 부익부 빈익빈.hwp( 55 )
IMF이후 부인부 빈익빈 현상에 대한 여러 reference(자료)들을 수집하여 요점한 reference(자료)입니다.
■ 불평등도 심해지고
사회 전체의 불…(skip)
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하위 20% 계층의 월average(평균) 소득이 17.2% 줄어든 반면, 상위 20% 계층은 0.3% 줄어드는 데 그쳤다. 또 하위 20%의 소득이 전체 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율(소득점유율)은 97년 8.3%에서 98년 7.4%로 감소한 반면, 상위 20% 계층의 소득점유율은 37.2%에서 39.8%로 오히려 늘어났다. 』
■ IMF 이후 부익부 빈익빅 심화
통계청에 따르면 IMF 구제금융 신청 다음해인 98년 도시근로자 가구 월average(평균) 소득은 97년의 206만원보다 8.2%나 감소한 189만원에 그쳤다. !~ , IMF 체제가 가져온 부익부 빈익빈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IMF 체제가 가져온 부익부 빈익빈
■ IMF 이후 부익부 빈익빅 심화
■ 불평등도 심해지고
■ 저소득층 부담 늘린 간접세 인상
■ 경기회복 과정에서 빈부격차 더 심화
■ 빈부격차 심화를 막으려면
■ 읽어보기
♣ `절제없는 신부호층` 소비 과열 (조선일보 7월20일자)
반면 대기업 샐러리맨과 은행원, 중소기업체 직원, 건설현장 근로자 등은 봉급삭감으로 고통을 겪었고, 상당수는 구조조정 때문에 일자리를 잃고 거리에 나앉기도 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