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 환 이 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9:30
본문
Download : 탄 환 이 론.hwp
매스커뮤니케이션효과 , 탄 환 이 론기타레포트 ,
①이용과 충족이론(理論)
카츠(Elihn Katz)에 의해 제안되었으며 수용자 입장에서 매스 미디어를 연구하고자 하였다.
순서
탄 환 이 론
다.
③계발effect이론(理論)
텔레비전에 많이 노출된 사람은 사회 전반의 문제에 대해 털레비전적인 opinion성향을 보인다는 것으로 매스 미디어가 제공한 세계는 수용자에게 스테레오 타입적 세계를 형…(drop)
설명
매스커뮤니케이션효과(效果)






레포트/기타
탄 환 이 론에 대한 글입니다. 1972년 여름 맥콤스와 쇼우(Mccombs & Show)에 의해 제창된 이 이론(理論)은 1968년 미국대통령선거 캠페인 과정에서 매스 미디어가 유권자들의 태도變化에는 별로 effect를 내지 못했지만 공중들에게 무엇이 당면한 문제인가를 설정해주는데 지대한 effect을 끼쳤음을 알아냈다. 매스 미디어가 사람들에게 무엇을 하느냐의 관점으로 전화하는 노력을 보인 이 연구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수용자관을 채택하고 있으며 수용자의 설득이 아닌 수용자의 욕구충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아
②의제설정이론(理論)
매스 미디어가 특정한 이슈들을 중요한 것으로 강조하여 부각시킬 경우 수용자들도 그러한 이슈들을 중요한 것으로 인식하도록 만드는 effect를 말한다.
,기타,레포트
Download : 탄 환 이 론.hwp( 67 )
탄 환 이 론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