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기 발달과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0:50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발달과제.hwp
그러나 adolescent(청소년)기가 단지 신체적 change(변화)만을 의미하는 시기는 아니며 이 기간 동안 adolescent(청소년)은 세상을 더욱 잘 이해하게 되고, 더욱 사려 깊은 도덕적 판단을 할 수 있으며 더욱 자율적이고 사회적으로 된다 따라서 adolescent(청소년)기는 아동기까지의 의존과 adolescent(청소년)기의 독립 사이의 중요한 전환기이다.
에릭슨은 정체감을 형성하는 과정은 반드시 adolescent(청소년)기에 스타트되어 adolescent(청소년)기에 매듭지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하였다.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청소년기 발달과제.hwp( 12 )
설명
청소년기,발달,인문사회,레포트
순서
靑少年기 발달과제
靑少年기 발달과제
청소년기 발달과제 , 청소년기 발달과제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발달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project
adolescent(청소년)기는 갈등과 방황, 혼돈의 시기이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adolescent(청소년)기는 활기와 생명력이 넘치며 성인기를 준비하는 人生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일생에 걸친 성격발달에서 다섯 번째 단계의 key point(핵심) 적 위기는 정체감과 정체감 혼미이다. adolescent(청소년)기는 아동기와 성인기의 교량적 역할이 되는 시기이며, 이 시기 동안 개인은 인지적, 사회적, 도덕적 영역에서 중요한 발달적 change(변화)를 거듭한다.
에릭슨이 자아정체감 형성 대 자아정체감 혼란이라고 말한 생애주기는 13세경부터 21세경이며, 12세에서 20세로 구분하기도 하나, 신체 특징과 함께 사회적 관례를 통합하여 13-14세에서 23-24세까지의 약 10년간을 adolescent(청소년)기로 규정하였다. 이 시기의 adolescent(청소년)은 정체감을 형성하기 위한 노력을 통해 자신에 대한 안정감과 삶의 방향을 제공해 주는 가치체계나 이데올로기를 수용하게 된다 `나는 누구이며 내 人生은 어디로 가고 있는가`, `나는 어떤 사람인가`와 같은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하여 정신적으로 방황하고 노력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속한 adolescent(청소년)들은 이중적 태도를 나타내는데, 한편으로는 열정과 패기, 의욕과 진취적 기상, 순수성과 가능성이…(To be continued )
다. adolescent(청소년)기 동안의 가장 큰 발달영역은 신체change(변화)와 그에 따르는 정서적 성격적 change(변화)이다.
에릭슨(Erikson)은 adolescent(청소년)기 성격발달에 많은 관심을 두었다. adolescent(청소년)기는 사춘기의 신체적 change(변화)로 스타트해서 신체의 성장과 성숙으로 끝이 난다. 족 정체감 형성은 때로는 adolescent(청소년)기 이전부터 스타트되어 adolescent(청소년)기 이후 성인기까지도 연장될 수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