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앤리포트]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중국(China) 게임 시장 소비자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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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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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IT, 전통출판 등 유관 산업의 생산액도 약 550억위안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예상외의 빠른 시장 성장이 다양한 역기능을 낳고 있으며 향후 일정 기간 동안 China의 온 라인게임 시장 성장은 조정기에 진입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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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게임의 이용률도 69.8%에 달했으며 휴대용 게임 이용률도 30.4%였다.
다. 온 라인게임 중 캐주얼게임이 다른 게임들에 비해 더많은 여성 이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9월 말 China IT 분야 인터넷(Internet) 매체인 중관춘온 라인(www.zdc.com.cn) 산하 인터넷(Internet)소비조사연구센터가 발표한 `2010년 China 게임시장 이용자 소비 조사`에 따르면 온 라인게임의 이용률이 PC게임이나 휴대용 게임과 비교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 살펴 보면 온 라인게임, PC게임, 휴대용 게임 시장에서 남성 이용자가 차지하는 비율이 각각 74.5%, 75.4%, 77.5%로 압도적이었다.
특히 24~30세 이용자는 휴대용 게임 시장에서 이용률이 다른 연령대 mean(평균)에 비해 높았다.
전 세계 게임 시장의 핵으로 떠오르고 있는 China의 온 라인게임 이용률은 85.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대용 게임 시장에서 여성 이용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22.5%로 가장 낮았고 온 라인게임에서 여성 이용자의 비율이 25.5%로 가장 높았다.
특히 e스포츠의 성장과 이용자의 정품 사용 의식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PC게임 시장도 새로운 성장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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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수기자 mimoo@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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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 온 라인게임 시장은 지난해 매출액만 256억2000만위안에 달하며 39.4%의 가공할 성장률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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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하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최신호에서 소셜 게임 성장성을 둘러싼 논쟁 등을 비롯한 해외 게임시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아
휴대용 게임은 온 라인게임이나 PC게임에 비해 이용률이 낮았지만 PC게임 이용자의 3분의 1 가량이 휴대용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China 내 IT기업인 롄샹(레노보)이 오는 11월 China산 게임기 `ebox`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는 China 내 게임기 시장 구조에 큰 influence(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캐주얼게임을 중심으로 여성의 온 라인게임 이용률이 PC나 휴대용 게임에 비해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돼 주목됐다. PC게임의 경우 미국 블리자드의 `워크래프트`, EA의 `홍색경계(레드얼럿)` 등이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면서 이용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