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6:49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분석.hwp
결과로 당나라 유학생은 국가적으로 우대받게 되었다. 이런 점으로 볼 때, 성인식은 구성원으로 하여금 그 사회의 일원으로서 충실하게 생활하겠다는 각오와 의지를 다지고 포부를 갖게 할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을 가지고 있따 현재 우리의 교육 상황을 살펴보면 성인식을 겪어 본 학생은 소수에 불과하다. 학생에서 성인으로의 change(변화)는 그만큼의 책임과 의무가 부과됨을 의미한다. 앞으로 한국교육은 ‘학습자의 학습과정’, ‘학습자가 습득한 지식을 얼마나 잘 실천하는 가’도 평가의 대상으로 삼아 교육의 지행합일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본다. 다만, 등가죽을 뚫는 등의 가혹한 형식은 지양되어야 하며, 성인식의 진행 또한 현재의 상황에 맞게 재구성 되어야 할 것이다. 교육의 目標(목표)가 교사의 change(변화)가 아닌, 학습자의 지적, 도덕적, 신체적 발전이라는 점으로 볼 때, 이러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은 앞으로 더욱 지향되어야 할 것으로 본다. 단군신화에서 학습자의 노력을 강조하였던 것과 같이, 앞으로의 우리 교육도 흥미로운 내용, 자발적 참여가 가능한 수업방식, 긍정적인 교육 environment(환경) 등을 제공하여 학습자가 스스로 노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가장 큰 관심사로 두어야 할 것이다.
② 삼국시대 신라에서는 당나라 유학이 처음
되었다. 이는 한국의 유신체제시기에 반공교육을 통해 국민을 하나로 단합시키는 것과 유사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교육은 국가의 통치수단이 아니라 국민 개개인의 발전을 통한 사회의 발전을 위한 것이어야 하므로 앞으로의 한국교육은 국가의 필요가 아닌, 교육의 중립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당시 당나라는 선진국이라 할 수 있었고, 국가에서는 당나라의 선진문물을 받아들이려 했다.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분석 ,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분석
1. 우리나라 고대 교육의 장 ? 단점
[ advantage(장점) ]① 고대 고조선의 단군신화에서 나타난 학습자 노력 중시 교육관은 교육의 주체를 교사가 아닌 학생으로 보았다는 점에서 advantage(장점) 으로 평가된다 이러한 교육관은 교사의 획일적 수업, 주입식 교육 등 교사중심의 교육체제에서 점차 학습자 중심의 교육으로 넘어가고 있는 현 교육체제에 많은 점을 시사한다. 그러므로 성인식과 같은 행사를 통해 마음자세를 가다듬고 긍정적인 태도를 함양할 필요가 있따 고조선 시대의 성인식은 현재 우리에게 이러한 점에서 시사점을 준다. 현재 미국은 선진국이며, 우리의 학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우리나라,시대별,교육과,서양의,시대별,교육의,특성,장단점,공통점,차이점,등등,분석,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분석.hwp( 97 )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分析(분석)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分析(분석)
순서
다. […(dr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