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 태도 척도 개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6:33
본문
Download : 통합교육 태도 척도 개발 연구.hwp
유사동간법을 사용한 이 척도는 다소 동간 척도를 이루고 있다고 가정되는 척도로 서로 다른 연구에서 사용되어도 연구 결과를 비교 analysis가능케 하므로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의 change(변화)도 알아볼 수 있는 도구라 할 수 있따 교사의 배경 변인(자격증·소속학교 소재지·소속 학교 및 …(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순서
통합교육,장애아동,특수학급,사범교육,레포트
다. 그 결과를 요약·논의하면 다음과 같다.
Ⅰ. 서론, , Ⅱ. 연구 1 : 통합교육 태도조사 척도 개발, 1. 진술문 수집, 2. 진술문 척도치 판정, 3. 최종 척도, , Ⅲ. 연구2 : 태도 조사 연구, 1. 연구 방법, 2. 태도 조사 연구 결과, , 결론, , FileSize : 101K , 통합교육 태도 척도 개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통합교육 장애아동 특수학급
Download : 통합교육 태도 척도 개발 연구.hwp( 92 )
통합교육 태도 척도 개발 연구
Ⅰ. 서론, , Ⅱ. 연구 1 : 통합교육 태도조사 척도 개발, 1. 진술문 수집, 2. 진술문 척도치 판정, 3. 최종 척도, , Ⅲ. 연구2 : 태도 조사 연구, 1. 연구 방법, 2. 태도 조사 연구 결과, , 結論, , filesize : 101K
Ⅰ. 서론
Ⅱ. 연구 1 : 통합교육 태도조사 척도 개발
1. 진술문 수집
2. 진술문 척도치 판정
3. 최종 척도
Ⅲ. 연구2 : 태도 조사 연구
1. 연구 방법
2. 태도 조사 연구 결과
결론
이 연구에서는 통합교육 태도 조사 척도 개발하고 개발된 척도를 사용하여 일반교사와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교사의 배경 변인들에 따른 통합교육의 태도를 알아보았다. Thurstone과 Chave(1929)에 의해 제안된 유사동간법을 사용하여 태도 척도를 개발하였다. 진술문을 수집하고 정리(arrangement)된 진술문의 척도치 판정하여 20개 문항으로 구성된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 척도를 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