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주도적 학습과 인터넷(Internet)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6:31
본문
Download : 자기 주도적 학습과 인터넷 교육.hwp
Termpaper
,사범교육,레포트
다. 결국 이런 비 주도적 학습들이 학업에 흥미를 잃게 만들고 국가 경쟁력까지 influence을 미치는 것으로 볼수 있다 그러므로 이 시점에서 7차 교육과정에서 강조했던 자기 주도적 학습의 necessity 과 그 특성(特性)에 대해 알아보고 누리망 교육을 통한 실천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이 보고서가 발표된 뒤 ‘제7차 교육과definition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평준화의 우수성이 입증됐다’며 들뜬 분위기였다.
설명






자기 주도적 학습과 인터넷(Internet) 교육
자기 주도적 학습과 인터넷 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Termpaper , 자기 주도적 학습과 인터넷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자기 주도적 학습과 인터넷 교육.hwp( 40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론
A. 연구의 necessity 과 방법
Ⅱ. 본론
A. 자기 주도적 학습의 necessity 과 그 특성(特性)
1. 자기 주도적 학습의 necessity
2. 자기 주도적 학습의 특성(特性)
3. Guglielmino이 주장한 자기주도적 학습의 특성(特性)
B.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강조하는 교육과정
1. 교육goal(목표) 측면
2. 수업 방면 측면
3. 평가 방법 측면
C. 자기 주도적 학습의 현주소
1.자기 주도적 학습에 대한 생각
2. 평가 제도의 改善
D. 누리망 교육
1. 事例
2. 누리망 교육의 주의점
Ⅵ. conclusion(결론)
Ⅰ. 서론
A. 연구의 necessity 과 연구방법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주관으로 2003년 실시된 학업성취도 국제 비교 연구(PISA·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 Assessment)에서 우리나라 학생들이 41개 참여국 중 문제해결력 1위, 읽기 2위, 수학 3위, 과학 4위라는 성과를 거뒀다.
Ⅱ. 본론
A. 자기주도적 학습의 necessity 과 그 특성(特性)
1. 자기 주도적 학습의 necessity
전통적 수업은 일반적으로 구조화 되어 있어 학생의 독립성과 선택은 강조하지 않으므로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문제해결력이나 창의력과 같은 고차적 능력이나 이러한 능력을 발휘하게 지원해주는 definition 적 발달에는 효율적이지 못한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또한 교육과definition 획일성으로 수업goal(목표) 와 내용, 수업과 평가방법이 모든 학생들에게 획일적으로 적용되어 있어 소수의 학생들만이 학습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고 나머지 대부분의 학생들은 실패할 가능성이…(To be continued )
자기 주도적 학습과 인터넷(Internet) 교육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이 떨어지고 앞으로 우리나라를 먹여 살릴 최상위권이 점점 얇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학 분야는 1위에서 4위로 떨어졌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우리 나라는 공부할 수 있는 학생들의 학업 잠재력은 뛰어난 데 비해 스스로 연구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이 떨어진다. 그러나 보고서에는 걱정되는 부분도 많다. 우리의 성적표를 부러워하는 선진국도 많은 만큼 굳이 깎아내리거나 부풀릴 필요도 없을 것이다. 안병영(安秉永) 교육부총리도 “우리 교육의 경쟁력이 있다는 뜻”이라며 고무됐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