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 - 지history회복지관 중심 모형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업프로그램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20:56
본문
Download : 학교사회복지 - 지역사회복지관 중심 모형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업프로그램 중심으로.ppt
다.
Download : 학교사회복지 - 지역사회복지관 중심 모형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업프로그램 중심으로.ppt( 16 )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에 대해 살펴보고 실제 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학교사회복지팀 , 학교사회복지 - 지역사회복지관 중심 모형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업프로그램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Ⅰ.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에 대한 이해
Ⅱ.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회사업 시행 결과
1. 새나교실 C·A“마법의성”
1) 프로그램(program]) 기획 의도
2) 프로그램(program])
3) 프로그램(program]) 개요
4) 프로그램(program]) 내용
2. 새나교실 운영
1) 프로그램(program]) 기획 의도
2) 프로그램(program]) 결과
3) 프로그램(program]) 개요
4) 새나교실 운영 내용
3. 프로그램(program]) 평가
1) 준비사항에 대한 평가
2) 진행(활동)에 대한 평가
3) 뒷 마무리에 대한 평가
4)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평가
5)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나)에 대한 평가
6) 기대결과 달성에 대한 평가
7) improvement(개선)되어야 할 점
학교중심모형
학교에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가 상시 고용 또는 파견되어 전체 학생들이 교육의 연장선상에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지역복지관 중심모형
학교에서 다루기 어려운 특수한 욕구나 문제를 가진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복지관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adolescent(청소년) 상담센터 모형
서울시 교육청이 12개소 adolescent(청소년) 상담 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스타트, 지역복지관 중심모형서의 현 우리나라 프로그램(program]) 분류
Ⅱ.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회사업 시행 결과
▷ CA(특별활동)을 통한 학교사회사업실시
▷ 평일 상담소 개방(화, 금) – 부흥중학교
평일 상담소 개방(월, 수, 금)
- 임곡중학교(10:00 - 16:00)
▷ 자원봉사특전 : 직장체험 연수로 가능, 학교사회사업…(To be continued )
학교사회복지 - 지history회복지관 중심 모형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업프로그램 중심으로...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학교사회복지팀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에 대해 살펴보고 실제 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